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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는 재테크

자동차 연비절약, 연비주행의 모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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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비는 필수 고려사항

 

차량을 구매할땐 보통 꼼꼼이가 되는게 아닙니다.

고가이기때문이죠.

그리고 오래, 잘 써야하는 개인의 자산이 됩니다.

개인마다 어떠한 차를 구매하는 과정에서 고려사항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브랜드 네이밍, 디자인, 활용성 그리고 연비 즉, 가성비입니다.

 

국제 유가가 엄청나게 오르고 있습니다.

국내 유가도 벌써 몇 주째 오름세를 지속하며 운전자들에게 부담을 주고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 공시된 연비는 평균값, 운전자에 따라 다른 연비계산

 

앞에 열거한 내용들은 개인의 취향, 환경에 따라 다르지만 연비는 차량의 평균 고유 성능입니다.

위 사진처럼 차량을 검색하면 그 차의 이름표처럼 같이 평균 연비 정보가 꼭 나옵니다.

 

연비는 그만큼 중요한 내용이지만!

위 사진 기사의 타이틀 제목처럼 연비 과장, 조작되었다는 기사를 수없이 매년 자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연비는 누가, 어떻게 운전하느냐에 따라 바뀔 수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어떤 장소에서는 지나가는 사람보다 차량이 많이 보이는 곳이 매우 많습니다.

일상에서 자동차 엄청나게 중요한 교통수단이자 자산이죠.

 


 

다음은 미국 자동차 평가 전문기관 켈리블루북(Kelley Blue Book)이 제시한 방법들입니다

 

1. 엔진 점검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자
엔진의 작은 문제가 차의 효율이 크게 떨어뜨릴 수 있다. 그 예시로 불량한 산소 센서는 엔진의 연비를 40% 감소시키지만, 1시간이면 교체할 수 있다. 또한 불량 점화코일도 엔진의 연비를 20% 나쁘게 하지만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다.

 

 

2.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을 제대로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연비를 25%가량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많은 운전자들이 타이어 점검을 제대로 하지 않은 채 운행하고 있는데, 최소한 보름에 1회 이상 공기압을 점검해야 한다.

 

 


3. 고속도로에서 정속 주행하기
엔진은 대부분 시속 100km 내외에서 최적의 연비를 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시속 100km를 넘을 경우 매 8km/h마다 최대 7%의 연료를 더 소비한다고 한다. 또한 엔진은 일정한 속도를 유지할 때 더 적은 연료를 소모하므로 고속도로를 주행할 때 가속과 감속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4. 급가속하지 말기 
전문가들은 사소한 운전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연료를 크게 아낄 수 있다고 말한다. 일례로 운전자들은 빨간불을 앞두고 빠르게 지나가겠다고 가속하는데 이는 연비를 나쁘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이 간단한 동작으로 평균 5%가량의 연료를 더 사용할 수 있다.



5. 엔진 점검
잘 작동하고 있는 엔진이라도 종종 적절한 연소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단순한 엔진 점검을 통해 평균 4%의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오랫동안 엔진을 점검하지 않았다면, 몇 가지 미세한 조정만으로도 많은 연료를 절약할 수 있다. 

 

 

6. 루프랙 제거
비어있는 루프랙은 연비를 약 3%가량 떨어뜨린다. 물론 이것은 차량의 효율성과 루프랙의 디자인에 따라 다르지만, 고속도로에서는 엔진 출력의 절반이 바람 저항을 극복하기 위해 사용되며, 비어있는 루프랙은 바람 저항을 증가시킨다. 루프랙은 필요시 언제라도 다시 설치할 수 있으니, 쓰지 않을 때는 떼어두는 것이 좋다.


 

7. 트렁크 비우기 
운전하는 차량의 화물 용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자동차에 약 45kg의 중량이 추가되면 2%가량의 연료가 더 소비된다. 그렇다면 자동차의 중량을 줄이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먼저 트렁크에 방치된 물건이 있다면 꺼내는 것이 좋다.  

 

 

 

연비 절약, 연비 주행

재테크의 첫 걸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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