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광고, 온라인 마케팅으로 영향력 극대화하는 방법
온라인에도 홍보하는 것,
한의원을 운영하시는 모든 분들이 바라는, 이상적인 홍보 방향이실겁니다.
제대로된 한의원 광고, 홍보를 원하신다면 이 글을 꼭 읽으셔야 합니다.
읽어보셨으면 좋겠다가 아니라, 꼭 읽으셔야 하는 경험에 기반한 새로운 정보를 담았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한의원이 지역에 단 한 곳 밖에 없다면,
전단지 배포와 광고판 등록도 꽤 좋은 홍보 수단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경쟁 병원이 많기도 하고,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라면 차라리 온라인의 영향력을 높이는 것이 더 효과가 좋고, 장기적으로도 좋은 홍보 방법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온라인 영향력을 높여야 하는지 보겠습니다.
한의원 광고, 온라인으로 하기
마케팅, 홍보 방법은 큰 틀에서는 아주 비슷합니다.
실제로 전단지를 배포하고, 광고판을 등록하는 것 처럼 사람이 많이 지나가는 길목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 입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않고 온라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이 내가 운영하는 한의원의 정보를 어떻게 검색하고, 관심을 갖고 찾는지 그 길목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동일하게 하는 것 입니다.
1. 허리에 통증을 느낌
2. 허리 통증 관련 정보 습득
3. 한의원 방문 고려
4. 주변 한의원 검색
5. 3곳 이상의 한의원 확인
6. 좋은 한의원을 선택하기 위해 비교하며 추가 정보 확인
7. A 한의원 신뢰도 상승
8. A 한의원 문의 및 내원
기존에 방문했던 고객이 아니라면,
정말 100이면, 90은 이런 과정 속에서 신규 고객이 발생하게 되는 구조일 것 입니다.
그렇다면 홍보, 광고가 들어가야 할 부분은,
① 정보 습득 과정에서 내가 운영하는 한의원의 정보가 검색 결과에 포함되어 있어야 할 것 입니다.
② 상위 노출로 가장 먼저 선택을 받아 고려 대상이 되어야 합니다.
③ 비교하며 추가 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우리 한의원이 신뢰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마케팅의 효과를 보려면 위 3가지 조건에 부합해야 잠재 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내가 운영하는 한의원 관련 정보를 위 사진 예시처럼 검색해보세요.
관련 정보가 나오지 않거나, 신뢰를 줄만한 정보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면
온라인을 통해 잠재 고객이 문의 및 내원할 확률은 없거나 아주 낮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온라인 영향력을 극대화시킬 것인가를 고찰해봤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위 사진처럼 어떤 키워드, 검색어를 찾아봐도 항상 최상단에는 인플루언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물론 양질의 컨텐츠로 엄청난 정보성을 가지고 있는 내용을 포함해서 정보 검색자의 이목을 사로잡습니다.
어떤 플랫폼이든,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채널의 전문성을 따라잡기는 쉽지 않다는 결론입니다.
즉, 인플루언서와 마케팅을 한다면 최고의 영향력과 전문성을 동시에 가진 채로 우리 한의원의 이름을 걸고 홍보, 광고 콘텐츠 생산과 배포가 가능하다는 말이 됩니다.
현실적으로 한의원을 포함한 병원 광고를 위해,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마케팅 회사를 찾기가 쉽지 않다는 것 저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병원 광고를 해왔던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시면서, 마케팅 회사에 컨택해보시면 선택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저도 많은 정보를 얻고 도움을 받았던,
마케팅 전문가 칼럼의 링크, 아래에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분명히 도움 되실겁니다.
1% 마케팅 - 전문가 칼럼
온라인 마케팅의 진짜 이야기를 100% 공개합니다. 마케팅, 홍보를 원하는 업계 사장님들이 알면 큰 도움이 되는 글을 엄선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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