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 법무법인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
현직 마케터로써, 최대한 궁금증이 해결될 수 있는 모범안 사례를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
신뢰가 중요하고, 전문성이 중요한 직업의 특성상 마케팅, 홍보를 진행하실때 신중히 고려해야할 사항은 있지만,
변호사, 법무법인 마케팅이라고 너무 어렵게, 고차원적으로 접근하시면 안됩니다.
잠재 고객, 문의를 주는 고객들은 쉽게 접근하길 원한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합니다.
"직원 1명 비용으로 효과 좋은 마케팅이 가능한가요?"
"1인 법률사무소 마케팅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제가 직접 진행했던,
부산 K 법률사무소에서 문의 주신 내용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하여 도움드려보겠습니다.
변호사, 법무법인 마케팅 방법?
부산 K 법률사무소에서 문의 주신 내용의 포트폴리오를 참고한 사례입니다.
부산 K 법률사모소는 사무실 이전으로 고민이 아주 많으신 상태셨고, 한 달에 2~3건 수임을 하시는 상황,
확장도 원하고, 더 바빠지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1인 법률사무소를 운영하고 계셔서 마케팅에 여력을 쏟기 어렵다고 하셔서
마케팅에 대한 부분을 믿고 재직하고 있는 1% 마케팅에 일임해주셨습니다.
그리고 6개월이 지나 마케팅 성과 계산을 해본 결과, 확실한 매출 성장과 함께
근처 창원, 진해, 경산 등 지역 외 고객까지 의뢰가 들어오시는 상황입니다.
회사 내규, 직업의 특성상 모든 내용을 밝히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부산 K 법률사무소가 1% 마케팅과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
잠재 고객이 K 법률사무소에 접근을 하려고 해도 할 수 없는,
온라인에 정보가 너무 부족한 상황이라 일단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초기엔 블로그 운영에 힘을 실어 마케팅을 진행하였고, 신뢰가 중요한 전문직의 특징을 정확히 잡아 광고성 내용이 담기지 않은 신뢰를 주는 정보성 글과 함께 잠재 고객을 모으는데 집중을 했던 마케팅 케이스입니다.
진행 전,
분석, 기획, 목표 설정 등 많은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았지만 진행 과정 중의 핵심 내용만 공유해봅니다.
1. 소통 채널을 확장하여 잠재 고객이 접근하기 쉽도록 디자인
2. 대표 블로그 운영을 통해 정보 전달 & 신뢰도 확보
3. K 법률사무소 관련 정보 노출 주력
고객사 보호 등을 이유로 모든 자세한 내용은 밝히기 어려워 키워드들을 정보에 담아봤습니다.
위 내용은 마케팅 전문가와 인플루언서 협업을 통해 빠르게 영향력을 넓힐 수 있었고 결과는 성공적이었습니다.
현재는 지역 내외를 가리지 않고 입지 있는 법률사무소로 성장하였고,
장기적인 마케팅 플랜으로 나아가고 있는 1% 마케팅의 장기 파트너사입니다.
내가 운영하는 법률사무소, 법무법인이 현재 온라인상에서 얼마 만큼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고객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도 고객님이 운영하시는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찾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고객이 의뢰를 할 확률은 낮을 것 입니다.
온라인의 영향력을 높이는 것을 가장 먼저 고려하셔야합니다.
+ 더 도움드리고자 아래에 마케팅 포트폴리오 링크를 준비해봤습니다.
마케팅 포트폴리오 | 1% 마케팅
상위 1%가 진행중인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세요. 직접 운영하는 IT 회사 마케팅에 성공해본 경험, 수 많은 마케팅 프로젝트 성공 경험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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