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을 인플루언서와 함께 해야하는 이유
당연하지만, 당연하게도 그렇게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차이를 당연히 느끼고 있지만, 하기 어렵다고만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전문가 칼럼을 정리해봤습니다.
마케팅에 대해 조금이라도 알고 계신분이라면, 이 내용을 보시고 확실히 납득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온라인 마케팅, 인플루언서와 함께 해야 하는 이유
어떤 마케팅 업체든, 성공 경험이 많고, 목표 달성에 뛰어난 마케팅 전문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고객사를 마케팅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연예인과 달리,
인플루언서는 조금 다른 개념으로 하나의 플랫폼 또는 특수한 채널에서 잘 알려져 있거나,
팬 층이 형성되어있고, 영향력이 있는 사람으로써 마케팅, 홍보 진행 시 타겟팅,
공략해야 할 채널의 또 다른 전문가입니다.
"일단 알려라. 그리고 영향력을 높혀라."
인플루언서는,
유명한 마케팅 전문가의 조언처럼 위 사항을 지켜 스스로를 마케팅해 영향력을 높인
성공 경험자이자 전문가입니다.
고객사의 '확실한 성장'을 위해 전문가와 전문가가 만나 성공 기회를 창출하는
'진짜 마케팅'을 하기 위함입니다.
인플루언서는 어떤 부분에서 마케팅을 도와주는지?
마케팅 전문가가 먼저,
고객의 문의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장점과 단점뿐만 아니라 경쟁사의 마케팅 활용 부분까지
체크하여 분석하고 기획합니다.
이 과정에서 인플루언서가 확실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해당 분야의 인플루언서와 협업하여 마케팅을 극대화하는 기획을 하고 고객과 미팅 과정에서 이를 전달하고 목표를 설정합니다.
소비자가 고객사의 서비스 관련 정보를 찾거나 알아보는 과정인 잠재 고객 상태일 때,
이 상황에서 노출로 이어지는 홍보 효과와 매출 성장은 말씀드리지 않아도 잘 아실 겁니다.
핵심 키워드 검색시 1페이지 상위 노출에는 '공식 인플루언서'가 항상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어떤 플랫폼, SNS 채널이든, 고객사의 서비스를 찾아보았을 때 항상 인플루언서들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노출하고 있습니다.
"내 사업, 내 서비스가 꾸준한 상위 노출로 잠재 고객에게 진실성 있게 다가간다면?"
이런 영향력을 얻을 줄 아는 스스로의 브랜드화 전문가,
상위 노출의 비밀을 아는 인플루언서가 마케팅 협업을 한다면 효과는 더 극대화 됩니다.
그리고,
내 업종과 똑같은 마케팅 성공 사례 찾아보기
짜여진 마케팅 상품을 선택하거나, 사업의 특성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무작정 저렴하다고 섣불리 진행하는 것.
겉핥기식의 마케팅은 짙은 광고성 내용으로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내 업종과 똑같은 성공 사례를 꾸준히 찾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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